본문 바로가기
달님의 시간

생리 후 임테기 흐린 두줄 : 임신 피검사 수치 결과

by 달님 2021. 2. 10.
728x90
반응형

1. 배란 +16일 조금 진해진 임테기와 생리 터짐

 배란 +16일이 되었다. 생리가 터기지전에 어제보다 진해진 임테기를 봤다. 전날보다 진해졌길래 어제까지 조금 나던 피는 착상혈이었나? 생각하고 병원에 가려고 준비하던 중 제대로 된 생리가 터졌고  맘속으로 화유를 준비했다. 생리 중이지만 임테기가 조금 더 진해질 수 있구나 싶어 인터넷을 열심히 검색했더니 웬걸 자궁외 임신일 가능성도 있다는 것이다. 자궁외 임신은 그대로 두면 나팔관 절제를 해야 하는 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다길래 병원으로 바로 달려갔다.

 

 


 

 

 

2. 병원 접수 후 대기

 

 

 병원 접수하고 대기실에 앉아있는데, 계속해서 생리가 나온다. 아랫배도 많이 아프다. 원래 생리통이 심하기때문에 화유라서 특별히 더 아픈 것은 없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진통제를 안 먹어서 그 아픔을 그대로 느끼는 게 힘들 뿐이었다. 난 왜 이 시점에도 미련을 못 버리는 걸까?

 

 


  

 

3. 초음파 검사 및 피검사

  월요일 오전이라 그런지 대기실에 사람이 많았다. 생각보다 피가 많이 나와서 진료를 받을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먼저 초음파 검사를 받아보자고 하셔서 초음파 검사를 했다. 열심히 아기집을 찾아 봤지만 아기집은 없는 상태. 배란 16일이 지났으니 정상 임신이라면 아기집이 보일 때인가? 선생님이 아직은 아기집이 없으나 자궁내막이 두꺼워져 있는 상태라 임신 초기 증상이랑 같으니 피검사를 통해서 확인해보자고 하셨다. 피검사를 받고 다음 주 화요일에 다시 오거나 이번 주 수요일 즉 이틀 뒤에 다시오거나 결정하자고. 궁금한 게 없냐 물으시길래 다음 주 화요일에 오는 거랑 이번 주 수요일에 오는 거랑 무슨 차이죠? 했더니 다음 주 화요일은 아기집을 보러 오는 거고 이번 주 수요일은 다시 피검사를 해보는 거라고 하셨다. 

 

 

 

 그렇게 채혈까지 마치고 집에돌아왔다. 피검사 결과는 오전에 피를 뽑았으니 오후에는 나온다고 하셨다. 시간이 어떻게 흘렀는지 모르겠다. 그렇게 오후 4시 반쯤이 되었을 무렵 전화가 왔다.

 수치 18.7... 듣는순간 알았다. 화유겠거니... 일단 이틀 뒤에 와서 검사 결과 확인을 하자고 하셨으니, 가보면 알겠지? 

 이렇게 나의 첫 임신이 종결되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