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님의 시간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심사 거절 이유 : 컨텐츠 부족

by 달님 2021. 3. 16.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두 달이 넘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고 있으면서도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 구글 애스 센스 광고 수익률이 좋다길래 한번 시작해봤다. 꾸준히 1일 1포스팅 하면서 광고 게재를 위한 심사를 넣었다. 그러다가 얼마 전 첫 심사 관련 메일을 받았다.

 

 

 

 

 안타깝게도 지금은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없다는 것.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해결해야할 문제가 있다고 해서 위의 사이트 부분을 눌렀다.

 

 

 

 가치 있는 인벤토리 : 콘텐츠 없음이 주 요인이다. 일단 내 티스토리를 점검해본다. 글 개수는 25개로 부족한 개수는 아닌 듯하다. 다른 사람들의 광고 심사 이야기를 봐도 글 개수 25개는 적은 편이 아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문제였을까?

 

 

 

 

 카테고리가 많은 듯하다. 글은 총 25개인데 세부 카테고리까지 포함하면 7개이다. 애스센스 심사에 카테고리 수보다 각 카테고리에 적힌 글의 양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본 적이 있다. 그래서 일단 애드센스 심사를 하는 동안엔 카테고리를 묶어서 하나의 카테고리에 글을 모아봐야겠다. 그리고 2차 심사까지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지만 카테고리를 묶은 다음에 결과가 어떻게 되는지 포스팅할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